온갖 리뷰/생활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저널 셋업하기 (2023년 5월.ver)

란가 2023. 5. 1. 09:08
728x90

 

2023년 5월 불렛저널 셋업

 

4월 불렛저널 셋업 글은 여기!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저널 셋업하기 (2023년 4월.ver)

2023년 4월 불렛저널 셋업 3월 불렛저널 셋업 글은 여기!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저널 셋업하기 (2023년 3월.ver) 1일마다 돌아오는 불렛저널 셋업 이번엔 3월이다!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

ranga-zib.tistory.com

 

 

반응형

 

 

4월 불렛저널을 셋업할 때, 일일 시간계획표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이거를 5월 셋업 때 바꿔야지 싶었는데 

 쓰다보니 나쁘지 않아...

이것만큼 작은 공간에 구체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것 같아서 

이 계획표 모양을 유지하기로 했다. 

그 대신 다른 부분에 소소한 변화가 생겼다!

 

 

1. 월별기록

4월과 유사한 셋업

 

월별 기록

일정은 다음 페이지에 더 자세히 쓰다 보니 이 페이지에는 간단하게 단어만 사용해서 작성하곤 했다. 

그래서 빈 칸이 많이 있었는데,

일별기록에 썼던 감사일기를 체크리스트 옆에 작성해서 빈칸을 메꾸기로 했다. 

 

+ 체크리스트가 업데이트되었다! (B)

인지를 잘 못하고 있었는데 배달이나 외식으로 인한 지출이 꽤 많았다...!

(별로 안 쓴다고 생각했는데 더하니까 엄청났다...)

지금부터라도 배달과 외식을 일주일에 최대 2번으로 제한하고,

실제로 지키고 있는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확인하기로 했다.

 

 

2. 일정 & 목표

계획표만 바뀌었다.

이 페이지는 셋업은 바뀌지 않고 시간계획표만 바뀌었다. 

계획표에 맞춰서 생활해서 그런지, 아니면 집중력이 올라간건지 

중간중간에 쉬는 시간이 없어도 길게 집중할 수 있게 되어서 

이번 계획표에는 중간에 있었던 쉬는 시간을 많이 줄였다. 

(50분 집중하고 10분 쉬는 것보다 3시간 집하고 20분 쉬는 게 더 나한테 맞는 느낌???)

 

 

3. 일별기록

일별 기록

일별기록도 셋업은 같지만 내용이 아주 약간 바뀌었다. 

 

'오늘 해낸 것' 칸 빼고는 4월 일별기록과 동일하다!

이 칸은 감사일기와는 다르게 내가 그 날 성취한 일, 해낸 일을 작성하기로 했다. 

아무리 소소한 일이라도 작성을 해서 의미있는 하루를 만들려고 한다. 

 

 

5월까지 5번의 업데이트를 해보았다.

드디어 월별기록, 일정&목표, 일별기록 모두 만족스럽게 셋업이 완료된 것 같다.

앞으로는 틀이 바뀌는 큰 변화보다는 소소한 내용 변화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