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리뷰/생활

무효 트래픽 문제가 생겼다.(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란가 2023. 4. 30. 21:13
728x90

 

 

약 2주 전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0원이 되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오류 났나?라고 생각해서 그냥 뒀는데

오늘까지 계속 0원이다. 

 

url 주소에 문제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색인도 아니고,

오류도 아니고,

무효 트래픽 문제가 확인되어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는 거였다.

이... 방문자도 별로 없는 블로그에 무슨 말도 안 되는...

(심지어 무효 트래픽이 뭔지도 모르겠음)

 

왜 걸린 건지 알 수가 없어서 한 번 원인을 찾아보았다.

우선 무효 트래픽이란,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의도하지 않은 것도 포함)이다. 

무효 트래픽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예는,

1.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2.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3.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4.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 한마디로, 조금이라도 의도적으로 광고 수익을 높이려는 시도가 있었을 때 무효 트래픽 문제에 걸릴 수 있다.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고 해결하기 위해선 이런 방법을 써야 한다. 

1. 광고 트래픽과 사이트 방문자 파악하기

2. 신뢰할 수 없거나 품질이 낮은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3.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어도 클릭하면 안 됨)

4. 애드센스 구현을 여러 번 확인하기

 

1번부터 문제가 생겼다.

무효 트래픽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무효 트래픽을 발생시켰다고 예상되는 아이피를 찾아서 구글에 신고해서 문제를 해결한다. 

문제는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정말 많이 나와있는데 

최근 업데이트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똑같은 방법으로 할 수가 없었다...

아무리 응용해서 하려고 해도 뭘 알아야 하든 말든 하지ㅠㅠㅠ

 

그래서 우선 이 방법은 다음으로 넘기고...

파트너십 없으니까 2번은 패스, 

내가 스스로 광고를 클릭한 적이 없으니까 3번도 패스,

4번은 흠...

광고 위치 설정할 때 많이 바꾼 것도 영향이 있는 걸까... 싶다.

 

 

앞으로도 계속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을 찾아보려고 한다.

그런데도 해결이 안 된다면...

30일을 쌩으로 기다려야 하지 않을깧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5월 1일 업데이트

모바일버전에서는 애드센스 로고가 보이고, PC버전은 랜덤하게 로고가 나오거나 공백만 나온다. 

그리고 어제 오후 9시 30분에 다시 광고게재제한이 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게재 제한 시작날짜는 4월 15일로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괜히 불안해서 

무효 트래픽 이의신청을 제출했는데 정지된 계정이 아니라서 별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없다는 메일만 받았다. 

 

+ 5월 6일 업데이트

오늘부터 다시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되기 시작했다. 

별 다른 공지나 이메일은 없었다.

4월 20일부터 약 2주동안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를 몰라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존버가 답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