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리뷰/생활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저널 셋업하기 (2023년 4월.ver)

란가 2023. 4. 1. 09:15
728x90

 

2023년 4월 불렛저널 셋업

 

 

3월 불렛저널 셋업 글은 여기!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저널 셋업하기 (2023년 3월.ver)

1일마다 돌아오는 불렛저널 셋업 이번엔 3월이다!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불렛저널 셋업하기 (2023년 2월.ver) 약간 업데이트된 2월의 불렛저널 셋업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2023년 불렛저널 셋업

ranga-zib.tistory.com

 

 

반응형

 

 

 

 

매달 조금씩 바뀌는 내 불렛저널ㅎㅎㅎ...

3월 불렛저널 셋업에서는 시간 관리를 잘하기 위해

시간계획표를 넣고, 10분 간격으로 어떤 일을 했는지 체크할 수 있는 표를 만들었다.

 

3월 한 달 동안 이 셋업을 사용해 본 결과, 

매우 만족스러웠다.

 

수시로 어떤 활동을 할 때마다 시간을 체크하다 보니

1. 실제로 내가 언제 어떤 일을 몇 시간 동안 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2. 그냥 흘려보내는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 확실히 인지할 수 있었고,

3. 그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실제로 약간 줄어들기도 했다.)

 

단점은 지금이 몇시인지,

언제부터 언제까지 했는지 자꾸 확인하게 된다는 점 정도...?

그래서 4월에도 일별기록은 동일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1. 월별기록

월별기록은 3월과 동일하다. 

오른쪽에 일상 습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매일 체크하니 

좋은 습관이 생기는 기분이 들어서 뿌듯하다. 

 

 

2. 일정 & 목표 

3월과 비교했을 때 유일하게 달라진 부분이다. 

3월에서는 원형 시간계획표를 추가했었는데,

그리는 데 너무 오래 걸리기도 하고(ㅎ)

3월을 지내면서 내가 중간중간 휴식이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일별기록과 동일하게 10분마다 체크할 수 있는 계획표를 만들었다. 

그리고 옆에는 시간별로 구체적인 활동 내용을 작성했다.

 

우선 이렇게 만들어놓기는 했는데 100% 맘에 들지는 않아서 

5월 불렛저널 셋업에서 바뀔 것 같다. 

 

 

3. 일별기록

일별기록도 3월과 동일하다. 

 

 

이렇게 4월 불렛저넛 셋업을 해보았다. 

일별기록 셋업은 거의 고정된 거 같은데 일정&목표 페이지 셋업은 아직이다. 

4월을 지내면서 더 나은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