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2024년 불렛저널 초간단 셋업 완성

란가 2024. 1. 1. 08:27
728x90

 

불렛저널 왕초보를 위한 초간단 셋업하기

2024년.ver

 

 

 

작년에 불렛저널 셋업을 계속 수정하면서 찾은 나만의 셋업!

 

1. 1년치 내용을 한 권에 다 담고 싶은 사람, 

2. 빈 칸없이 빽빽하게 쓰고 싶은 사람, 

3. 그림, 스티커 보다는 글로 채우고 싶은 사람들이 

쓰면 좋을 법한 나만의 셋업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다양한 한 달 기록, 일별 기록 셋업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2023년 1-6월 왕초보 불렛저널 셋업 총정리 (불렛저널 셋업 완성)

2023년 불렛저널 셋업이 드디어 완성되었다! 이번에 확정시킨 김에 1월부터 6월까지 어떻게 바뀌어왔는지 정리하고, 이 셋업을 했을 때의 장점에 대해 말해보려고 한다. 1. 월별 기록 월별 기록 페

ranga-zib.tistory.com

 

 

2023년 7월 왕초보 불렛저널 일일기록/데이로그 셋업 - 10분 시간계획표

7불렛저널 일일기록/데이로그 셋업이 업데이트되었다. 분명 저번 달에 셋업이 완성되었다고 말했지만 더 편하게 만드는게 좋으니까ㅎㅎㅎ 6월 일일기록은 위에서 아래로 길게 만들었고 순서대

ranga-zib.tistory.com

 

 

반응형

 

 

 

2023년 불렛저널, 2024년 불렛저널

작년에는 인생상점의 불렛저널을 썼다. 

인생상점의 불렛저널의 경우, 

속지가 도트 노트(점 노트)여서 

좀 더 자유롭게 셋업을 할 수 있다.

 

내 셋업은 그리드 노트(모눈 노트)에 더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이번에는 그리드 노트를 써보기로 했다. 

(노트는 쿠팡에서 아무거나 샀다.)

 

네모칸이 빽빽하다.

...생각보다 네모칸이 더 작다. 

페이지수만 신경쓰느라 크기 생각을 못했다.

잘못 산 거 같은데 

그냥 이번에는 좀 글씨를 작게 써야겠다. 

 

 

1. 월별기록

1 ~ 6월
7월 ~ 12월

처음 시작은 월별 기록이다.

위에는 달력을 쓰고, 

아래에는 그 달의 일정, 행사들을 적는다. 

나는 보통 달이 마무리될 때 정리해서 쓰는 편이다. 

 

 

2. 2024년 목표

2024년 목표

2024년의 목표를 적는 페이지이다. 

개인적 목표, 직업적 목표, 건강 관련 목표를 나눠서 적는다. 

목표를 나누고,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보기 편하고 실천하기도 쉬워서

이렇게 나눠서 작성하고 있다. 

남은 한 칸은 2024년을 지내면서 생긴 목표들을 적을 것이다. 

 

 

3. 생각기록

생각 기록

이 페이지는 일상을 보내면서 느낀 점이나 깨달은 점, 

좋은 말들을 적기 위해 만들었다. 

작년에 이렇게 따로 페이지를 만들었었는데 

나중에 고민이 있거나 마음이 뒤숭숭할 때 읽으면

생각이 정리가 되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4. 한 달 기록 & 이 달의 목표 & 한 줄 일기

한 달 기록 & 이 달의 목표 & 한 줄 일기

일별 기록을 시작하기 전, 

한 달의 일정과 목표, 한 줄 일기를 작성하는 페이지이다. 

 

왼쪽에는 일정을 작성하는 칸과 습관 체크리스트를 넣었다. 

나의 경우에는 

일찍 기상하기, 물 1L이상 마시기, 운동하기, 일기쓰기 등을 

체크하고 있다. 

 

오른쪽 위에는 이 달의 목표를 적고, 

아래에는 한 줄 일기를 적으려고 한다. 

원래는 감사일기를 썼었는데

감사한 일을 적는 게 많이 어렵기도 하고,

나도 모르게 일정을 정리하는 글을 쓰게 되어서

하루를 정리하는 한 줄 일기를 쓰기로 했다. 

 

 

5. 일별 기록

일별 기록

가장 많은 것을 기록하는 일별기록이다. 

왼쪽 위에 있는 큰 칸에는 한 주의 일정이나 할 일을 작성한다. 

그리고 남은 7칸은

왼쪽에는 일정, 오른쪽에는 10분 시간계획표를 활용해

하루를 계획하고 기록할 예정이다.

 

일별 기록 예시

위의 사진처럼 

날짜 옆에는 그날의 기온과 날씨를 쓰고, 

왼쪽에는 일정, 

오른쪽에는 색깔 펜이나, 색연필을 사용해

하루가 어땠는지를 기록할 것이다. 

 

 

1월부터 12월까지의 일별기록 뒤에는 

2024년에 읽은 책, 본 영화나 드라마, 취미활동, 티스토리 기록 등을

작성하려고 한다.  

6. 독서기록

독서기록

한 달에 최소 한 권은 읽고 싶어서 이 항목을 만들었다. 

왼쪽에는 읽은 책 제목, 작가, 읽은 기간 등을 적고 

오른쪽에 감상문을 적을 것이다. 

뒤 3~4장 정도는 감상문을 쓰기 위해 비워놓았다. 

 

7. 영상기록

영상기록

영화와 드라마를 보는 것이 취미여서 

영상기록 페이지를 만들었다. 

독서기록과 비슷하게 

왼쪽에는 제목, 개봉연도, 본 날짜 등을 적고 

오른쪽에는 감상문을 적을 것이다. 

책보다는 많이 보는 편이라서 

뒤에 5~6장 정도를 비워놓았다. 

 

8. 취미 기록

취미기록

사실 작년부터 취미를 다양하게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무 생각없이 할 수 있는 취미, 

머리를 쓰면서 해야 하는 취미,

밖으로 나가서 하는 취미,

이렇게 3가지 취미를 갖고 있는게 좋다고 들어서 

올해 2024년도에도 새로운 취미를 찾으면 그것을 기록하기 위해 

이 페이지를 만들었다. 

(작년에는 뜨개질과 자전거타기가 취미여서 관련 정보를 적었다.) 

 

9. 티스토리 기록

작년에는 따로 다이어리를 썼는데 

따로 쓸 정도로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이번에는 합치기로 했다. 

위 사진처럼 앞의 두 페이지에는 월별 업로드 일정을 작성할 것이다. 

그리고 뒤 2~3장은 비워놓고 아이디어 노트처럼 활용하려고 한다. 

 

10. 2024년 꿀팁

2024년 꿀팁

아직 적당한 이름을 찾지 못한 '꿀팁' 페이지이다. 

새롭게 알게된 지식이나 정보를 정리해 놓을 것이다. 

작년에는 처음으로 중고차를 구매해서

중고차 구매 팁이나 자동차보험, 운전자 보험에 대한 정보를 작성했다.

이렇게 기억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정보들을 정리하기 위해 이 페이지를 만들었다. 

 

11. 2024년 정리 

2024년 정리

마지막으로 2024년을 정리하는 페이지이다. 

왼쪽에는 달 별로 있었던 특별한 이벤트를 작성하고, 

오른쪽에는 그 이벤트들에 대한 나의 생각, 마음들을 써서

2024년 불렛저널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2024년 불렛저널 셋업이 끝났다!

초간단...?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쓰고 싶은 건 다 쓸 수 있게 만든 불렛저널이다.

이 셋업을 사용하는 모두 2024년도 화이팅하시길!

반응형